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유]티스토리에 올린 글의 대표이미지가 다음검색에서 누락되었어요.

공유

by peggy92 2020. 5. 6. 22:13

본문

☞ 티스토리 대표이미지 설정

☞ 썸네일 만들기

 

 

대표이미지 누락

 

 

 

티스토리에 글을 올리고나서 다음에서 제 글이 잘 올라오나 확인을 하곤 합니다.

헌데 글은 올라왔는데 대표이미지가 안보이는거에요.

모든 것을 잘 설정 했으매도 불구하고?????

네이버도 아니고 다음이 왜 제 대표이미지를 안보여주는 걸까요?

아래와 같이 글은 보이는데 대표이미지가 어디 간걸까요?

다음에서 대표이미지 누락

기존에 다른 제글들은 대표이미가 잘 보이거든요.

☟아래처럼

 

 

정말 황당했습니다.

왜 그럴까 생각해보니 번듯 떠오르는것이

티스토리 에디터 였어요.

 

신에디터로 글작성을 하다 Sitemap 등록한다고 구에디터로 작업했다는 차이뿐이

어찌 됨????

그래서 여기저기 검색해봤더니 정확한 원인이 딱히 없더라구요.

심지어 다음 고객센터에 전화해도 모른다는...뭥미

검색 엔진 버그인거 같은데...그래도 우리는 해결을 해야하잖아요.

다음에서 내글의 대표이미지와 썸네일이 안보인다면 구글도 아니고 모양 빠지잖아요.

 

일단, 완벽한 해결 방법인지는 모르겠으나 제가 해본 방법입니다.

아래의 절차대로 했고 어디서 걸려 해결 된건지는 모르겠어요.

해결이 적용하자마자 바로 된게 아니고 아래의 모든것을 해보고 하루지나 적용되더라구요.

 

본 방법

1. 대표이미지를 글의 첫 줄에 삽입한다.

   제 대표이미지는 제 글 맨 끝에 있었습니다. 

2. 대표이미지 파일명을 a1, a2, a3 ...식으로 알파벳, 숫자 배열로 한다.

   저는 좀 길었어요.

3. 대표이미지 사진 아래 설명란에 사진에 대한 설명을 작성한다.

   저는 사진 설명을 대부분 Skip하거든요.

4. 대표이미지 크기는 600px or 400px or 200px의 정사각형으로 한다.

   저는 600px의 정사각형으로 이부분은 충족이었어요.

 

위와 같이 하고도 다음날 까지 안보여서 포기했는데 저녁 8시경에 되더라구요.

 

해결되서 다행이긴 한데???^^

만약 저와 같은 경우이시면 위와 같이 해보세요.

 

와~~지금 구에디터인데 또 안보인다. 내일 오후 8시경에 될려나.

대표이미지 밑에 설명다는거 깜빡했는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